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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퇴근을 위한 게임 서버 개발 방법론에 대한 심도있는 고찰 및 성찰을 위한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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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ical Article/펌 2004. 1. 2. 16:04

Game Testing 에 관한 글

031223 - Game Testing
가끔 회사 동료의 Wish List에서 훌륭한 책들을 발견하기도 하는데,

http://www.amazon.com/o/ASIN/155622351X/103-4956644-2426260

아직 출간 되지는 않았지만 Chris Hind씨의 『Game Testing』이라는 책이 눈에 띄였다. 이 책의 내용에 대해선 사실 별로 나와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구입 해야 할지 여부는 미뤄 두더라도 소개란에 나와 있는 한 사이트 링크가 관심을 끌었다.

iBeta Game Testing lab - http://www.ibeta.com
아무래도 저자는 이 iBeta사와 관련된 사람으로 생각되는데 이 회사는 업무용 응용 프로그램이나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게임) 소프트웨어의 테스팅을 주로 대행해 주는 업체로 보여진다. 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Interative Entertainment QA services - http://www.ibeta.com/services/intent2.html
게임용 QA 서비스에 대한 정리된 목록은 게임 QA에 대한 나름의 체계화된 항목들을 보여 준다는 점에서 주목해 볼만 하다. 안그래도 최근 본인이 참여한 프로젝트가 마무리 단계에 들어 가면서 QA나 옵티마이징등을 신경써야 할 단계인 시기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있게 살펴보게 되었다. 세부 사항은 없지만 QA에 대한 체계적 분류를 보여주는 고마운 글이 아닐 수 없다.

특히 Bandwidth management나 Large-Scale Persistent Online Content/World 같은 것은 실제 서비스에 들어가기 전에는 클로즈 테스트으로도 사실상 알 수가 없는 내용이기 때문에 이 테스트에 관한 실제적인 내용에 관심과 호기심이 생기는데 책에는 자세한 내용이 서술 되어 있을지 기대가 된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Desgin Consulting인데 게임 자체의 버그 라고 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측면의 테스팅 뿐 아니라 게임 디자인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리포팅을 해주고 컨설팅을 해준 다는 점에서 그 서비스 내용과 수준이 어떨지 역시 궁금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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