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adot_old

칼퇴근을 위한 게임 서버 개발 방법론에 대한 심도있는 고찰 및 성찰을 위한 블로그!

Rss feed Tistory
Idea/portpolio 2003. 9. 20. 11:09

압축 모듈(Huffman, LZ77) + 리소스 합치기

[개발기간]
2003년 5월 15일 ~ 2003년 5월 22일

[플랫폼]
Crossflatform Lib.
  

[설명]
스노우팡의 네트워크 버젼 개발을 앞두고 대기실이나 필살기나 기타 등등...
여러가지 추가되야 할 리소스가 있는데 StandAlone버젼만 해도 200Kb가까이 되서
어쩔수 없이 만들게 됐다 ^^
  
첨에 압축을 구현하려고 할때는 자료 조사좀 하다 ZIP이나 PNG에서 사용된 Deflate알고리즘을
사용하려고 마음먹었다. 근데 압축풀때의 메모리와 CPU 효율성이 제일 중요한 폰에서는
좀 부적합한 형태라고 분석됐다.
그래서 디코딩이 빠르고 압축효율도 그럭저럭 괜찮고 별도의 메모리가 더 소비되지 않는 LZ77
을 사용해서 작업했다. 한 30%정도의 압축률을 보여주고 있어 대체로 만족한다 ^^



,
TOTAL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