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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퇴근을 위한 게임 서버 개발 방법론에 대한 심도있는 고찰 및 성찰을 위한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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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ical Article 2007. 12. 27. 03:03

SP Dispatcher에 대해...

어느 정도 네트웍 엔진의 골격을 잡고 최근 DB프로그래밍쪽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Cache DB로 완전한 전환을 하기 전에 구현된 SP(Stored Procedure)들에 대해 스키마를 얻어오고 그 정보를 토대로 ATL Consumer Wizard의 Accessor 생성기와 유사한 형태의 코드 제네레이터를 만들었다.

sp이름을 통해 parameter와 column의 타입, 이름, 길이를 얻어서 생성하고 맵핑까지 끝냈는데... 앗싸 좋쿠나 하고 있던 찰라 문제가 발생했다.
 
insert와 update에 대해서 까지 미쳐 생각이 닿지 못했다.

PK가 먹어 있는 테이블에 insert를 더미값으로 집어넣으니 integratviloation이 뜰수밖에 ㅡ_ㅡ;


초기에 생각했던 sp구조 데이터를 토대로 boost::spirit을 이용해서 파싱해서 생성하는 방법으로 돌아가게됐다. 대신에 기존의 DBA가 작업하던 엑셀 시트에서 약간의 변형된 형태로 사용하는 구조로 번거로움을 줄이면서 작업하는 방향으로 합의를 봤다..


지금 시간 새벽 3시 ...

4시까지 하면 다 할수 있을꺼 같은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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