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Technical Article 2007. 7. 9. 11:53NateON dispatch Interface를 통한 친구상태 체크하기
#import "progid:NateOn.NateMessengerApi.1" no_namespace
void CAutoTestDlg::OnBnClickedButton1()
{
// TODO: 여기에 컨트롤 알림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
// uuid(A02AC169-B150-43DE-8BD4-109B9DE6B34B),
//
// INateOnApiAtx
//
// dispinterface INateMessengerApi
//
// [id(0x0000000c), helpstring("method GetMyId")]
// BSTR GetMyId();
INateMessengerApiPtr m_pNate;
m_pNate = INateMessengerApiPtr(__uuidof(NateMessengerApi));
BSTR pID = m_pNate->GetMyId();
TCHAR szFinal[255];
// direct conversion from BSTR to LPCTSTR only works
// in Unicode
_stprintf(szFinal, _T("%s"), (LPCTSTR)pID);
AfxMessageBox(szFinal);
CString str;
VARIANT_BOOL bOnline = m_pNate->IsBuddyOnline("dlsdoㅌㅌㅌ@nate.com");
if ( VARIANT_TRUE == bOnline )
str.Format(L"true");
else
str.Format(L"false");
AfxMessageBox(str);
OLE View로 타입라이브러리 보다가 '참 많은 놈들이 COM으로 짰구나' 생각하다
아니 네이트~~ 이러면서 그냥 테스트 해본거..
물론 ATL은 필수!
![](https://lh3.googleusercontent.com/-hYZb_novCPQ/V5HuGPkGFUI/AAAAAAAAANk/f8zcKkeTBbA1A-W6yuqfk12fs8bd8FeOQCL0B/banner_468_60.png)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