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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퇴근을 위한 게임 서버 개발 방법론에 대한 심도있는 고찰 및 성찰을 위한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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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dware 2007. 1. 29. 10:21

16x2캐릭터 LCD(LC1621)에 글자찍기 성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Atmega162 + 16x2캐릭터 LCD(LC1621)

V0(Contrast)에 GND 안물리면 안나온다는걸 뼈저리게 느끼는 순간 --;

핀배열은 다음과 같다.


핀: LC1621 - Atmega162
1 : GND - GND
2 : VCC - VCC (5V)
3 : V0 - GND
4 : RS - PA0
5 : RW - PA1
6 : E(Enable) - PA2
7 : DB0
8 : DB1
9 : DB2
10 : DB3
11 : DB4 - PA4
12 : DB5 - PA5
13 : DB6 - PA6
14 : DB7 - PA7
15 : 백라이트 VCC(5V)
16 : 백라이트 GND


4비트 제어를 하기 위해서 DB0~3까지 안쓰고 했는데~
궂이 4비트로 할필요는 없을듯한데 ;; 그렇게까지 핀수가 모자라다면
그냥 Atmega128로 넘어가는게 나을듯~

이상 3시간 반의 삽질결과~

관련 링크
마이크로마우스 Jina의 캐릭터 LCD(LC1621) 제어 소스 공개 (http://www.fiadot.com/TatterTools/1909)
Atmega128 마이크로마우스 위험인식로봇(http://www.fiadot.com/TatterTools/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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