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 Article/펌
Skill
fiadot_old
2004. 1. 10. 09:04
씰인지 릴인지 모르겠지만 어떤분 ㅡㅡ;
언어, 툴, 라이브러리
C++/ STL/ boost
Win32 API
MFC
OpenGL / DirectX
Cg / HLSL
3D 엔진 기술
Scene Graph
Map Tool
Path-finding
Vertex/Pixel Shader (all version)
Dynamic Loading
Particle System
3D 지형 기술
indoor.. BSP, PVS, Portal
outdoor.. Height Field, CLOD ROAM(2.0, too), CLOD quadtree
water(using shader)
sky(using shader, multilayered)
cloud... Perlin Cloud, volumetric fog
Terrain Fractal Auto Generate
terrain self shadow
Light Scattering
simple radiosity (and generate lightmap in indoor)
3D 그외 기술
space division - Octree, Quadtree
Generate Normal Map(and, use)
Physics Process - simple process... Sphere, AABB, Plane, Line, Ray, Triangle, Capsule, Ellipsoidalsolid, Lozenge, OBB
fast picking
Lens Flare with query
vertex Caching
Vertex Blend(using shader)
Envirnoment Map
shader tech - Toon Shading, Water Shader, Grass Shader, Silhouette, Crystal/Candy Shader, Bubble Shader, Billboard shader... etc..
Bump - Dot3 Bumpmap / bump mirror
blur - Depth of field / Motion Blur
Fur
Refraction / Reflection / BRDF
Volumetric Fog
Volumetric Explosions
HDR light
mirror - Stencil Mirroring, bump mirroring
Compute static LOD mesh
Per-Pixel Lighting (diffuse map, specular map)
soft cull - frustum cull, faceface cull
Image Processing
ani - Key-frame ani, Hierachy ani, Bone ani(Skinning) matrix pallette using shader
shadow - Terrain Cloud Shadow, terrain self shadow, charactor Shadow Mapping (with self, blob), Volume Shadow (current, not fast)
언어, 툴, 라이브러리
C++/ STL/ boost
Win32 API
MFC
OpenGL / DirectX
Cg / HLSL
3D 엔진 기술
장면 그래프
맵 툴
길찾기
Vertex/Pixel Shader (모든 버전)
동적 로딩
파티클 시스템
3D 지형 기술
실내.. BSP, PVS, Portal
실외.. Height Field, CLOD ROAM(2.0, too), CLOD quadtree
물(shader 써서)
하늘(쉐이더 써서, 여러장 쓴것)
구름... Perlin Cloud, 용적 포그
지형 프렉탈 자동 생성
지형 자기자신에게 그림자 드리우기
빛 분산
간단한 라디오시티 (실내에서 라이트맵 생성)
3D 그외 기술
공간분할 - Octree, Quadtree
노말맵 생성(그리고, 사용까지)
물리 연산 - 간단한 것들. 구, 박스, 평면, 직선, 선분, 삼각형, 캡슐, 원통, 3D마름모, Lozenge
빠른 피킹
쿼리를 사용한 렌즈 플레어
버텍스 캐싱
버텍스 블렌드(쉐이더 사용)
환경 맵
쉐이더 기술 - 카툰 렌더, 풀, 실루엣, 크리스탈/캔디, 비눗방울, 빌보드 기타등등
범프 - Dot3 범프맵 / 범프 미러링
blur - Depth of field / Motion Blur
털 렌더링
굴절 / 반사 / BRDF
용적 폭발
HDR light
반사 - Stencil Mirroring, bump mirroring
정적으로 LOD mesh 계산해놓기
픽셀당 라이팅 (diffuse map, specular map)
소프트웨어 컬링 - 절두체 컬링, 뒷면 컬링
이미지 프로세싱
애니메이션 - 키프레임 애니, Hierachy 애니, 뼈대 애니(Skinning) 쉐이더를 사용한 매트릭스 팔레트
그림자 - 지형에 구름 그림자 드리우기, 지형이 자기 자신에게 그림자 드리우기, 쉐도우 매핑 (셀프 쉐도우와, blob 쉐도우까지), 용적 그림자
언어, 툴, 라이브러리
C++/ STL/ boost
Win32 API
MFC
OpenGL / DirectX
Cg / HLSL
3D 엔진 기술
Scene Graph
Map Tool
Path-finding
Vertex/Pixel Shader (all version)
Dynamic Loading
Particle System
3D 지형 기술
indoor.. BSP, PVS, Portal
outdoor.. Height Field, CLOD ROAM(2.0, too), CLOD quadtree
water(using shader)
sky(using shader, multilayered)
cloud... Perlin Cloud, volumetric fog
Terrain Fractal Auto Generate
terrain self shadow
Light Scattering
simple radiosity (and generate lightmap in indoor)
3D 그외 기술
space division - Octree, Quadtree
Generate Normal Map(and, use)
Physics Process - simple process... Sphere, AABB, Plane, Line, Ray, Triangle, Capsule, Ellipsoidalsolid, Lozenge, OBB
fast picking
Lens Flare with query
vertex Caching
Vertex Blend(using shader)
Envirnoment Map
shader tech - Toon Shading, Water Shader, Grass Shader, Silhouette, Crystal/Candy Shader, Bubble Shader, Billboard shader... etc..
Bump - Dot3 Bumpmap / bump mirror
blur - Depth of field / Motion Blur
Fur
Refraction / Reflection / BRDF
Volumetric Fog
Volumetric Explosions
HDR light
mirror - Stencil Mirroring, bump mirroring
Compute static LOD mesh
Per-Pixel Lighting (diffuse map, specular map)
soft cull - frustum cull, faceface cull
Image Processing
ani - Key-frame ani, Hierachy ani, Bone ani(Skinning) matrix pallette using shader
shadow - Terrain Cloud Shadow, terrain self shadow, charactor Shadow Mapping (with self, blob), Volume Shadow (current, not fast)
언어, 툴, 라이브러리
C++/ STL/ boost
Win32 API
MFC
OpenGL / DirectX
Cg / HLSL
3D 엔진 기술
장면 그래프
맵 툴
길찾기
Vertex/Pixel Shader (모든 버전)
동적 로딩
파티클 시스템
3D 지형 기술
실내.. BSP, PVS, Portal
실외.. Height Field, CLOD ROAM(2.0, too), CLOD quadtree
물(shader 써서)
하늘(쉐이더 써서, 여러장 쓴것)
구름... Perlin Cloud, 용적 포그
지형 프렉탈 자동 생성
지형 자기자신에게 그림자 드리우기
빛 분산
간단한 라디오시티 (실내에서 라이트맵 생성)
3D 그외 기술
공간분할 - Octree, Quadtree
노말맵 생성(그리고, 사용까지)
물리 연산 - 간단한 것들. 구, 박스, 평면, 직선, 선분, 삼각형, 캡슐, 원통, 3D마름모, Lozenge
빠른 피킹
쿼리를 사용한 렌즈 플레어
버텍스 캐싱
버텍스 블렌드(쉐이더 사용)
환경 맵
쉐이더 기술 - 카툰 렌더, 풀, 실루엣, 크리스탈/캔디, 비눗방울, 빌보드 기타등등
범프 - Dot3 범프맵 / 범프 미러링
blur - Depth of field / Motion Blur
털 렌더링
굴절 / 반사 / BRDF
용적 폭발
HDR light
반사 - Stencil Mirroring, bump mirroring
정적으로 LOD mesh 계산해놓기
픽셀당 라이팅 (diffuse map, specular map)
소프트웨어 컬링 - 절두체 컬링, 뒷면 컬링
이미지 프로세싱
애니메이션 - 키프레임 애니, Hierachy 애니, 뼈대 애니(Skinning) 쉐이더를 사용한 매트릭스 팔레트
그림자 - 지형에 구름 그림자 드리우기, 지형이 자기 자신에게 그림자 드리우기, 쉐도우 매핑 (셀프 쉐도우와, blob 쉐도우까지), 용적 그림자